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해야 할 한 가지

지금 행복하신가요?👀

어째서인지 우리의 인생이 늘 행복하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가끔씩 불쑥 찾아오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그 순간 나를 가장 불행한 사람으로 만들어 버리죠. 특히나 요즘 같은 연말, SNS 속 화려하고 특별한 일상에 비하면 내 일상은 초라한 것 같아 서글퍼지기도 하고요.😥 오늘 레터에서는 보다 행복하고, 원하는 삶을 만들어가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영상으로 볼래요!

행복한 삶은 어떤 모습일까?🖼️

행복해지고 싶으신가요? 아마 ‘아니요!’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예요. 우리는 모두 행복해지고 싶어하죠. 그럼 대체 행복한 삶은 어떤 모습일까요?

돈을 많이 벌고 인정받는 삶?🤑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삶?👨‍👩‍👦 아니면… 쾌락을 추구하는 삶?🍻

행복이란 게 형체가 없다보니 대답하기가 참 막연해요. 이렇게 하면 행복해진다는 확신이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행복에는 늘 의구심이 따르는 것 같아요. 부자가 되면 행복할 수 있을까 싶어 유튜브에서 ‘부자되는 법💸’ 영상을 찾아 보다가도 금세 갸우뚱해지죠.

'그런데 돈을 많이 벌기만 한다고 행복해질까...? 진짜?🤨 '

우리가 이렇게 행복을 찾기 힘든 이유는 늘 우리의 바깥에서 답을 찾으려 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돈을 많이 벌어서 행복해진 누군가가 있다고 해서, 그걸 나의 삶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걸까요? 이건 마치 내 퍼즐을 완성하기 위해 전혀 다른 퍼즐의 피스를 빌려오는 것과 같아요. 맞지 않을 확률이 높죠. 우리는 저마다 전혀 다른 형태의 그림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컨셔스 라이프스타일이 필요할 때🍀

그래서 우리는 스스로 정의한, 가장 나다운 행복을 찾아야만 하는데요. 거기에 필요한 게 바로 컨셔스 라이프스타일이에요. 직역하면 의식적인 삶. 우리의 삶에 일어나는 모든 행동을 '의식적으로' 선택한다는 거죠.

많은 경우 우리는 의식적으로 선택하면서 살고있지 않아요. 우리가 스스로 선택했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잘 들여다보면 외부의 영향이 조금씩이라도 섞여있기 마련이죠. 그건 사회가 말하는 성공과 행복의 기준일수도 있고, 내 주변의 사람들이 나에게 기대하는 모습일 수도 있어요.🧍

따라서 나를 알기 위한 질문을 던지고 거기에 답하는 시간을 우리의 삶에 의도적으로 만들어야 해요.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할 때 행복한 사람인지, 나에게 성공한 삶은 어떤 모습인지. 이러한 질문들에 오랫동안 깊이 생각해보지 않고서는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찾기 힘들 거예요.

삶의 퀄리티를 높이는 법🪄

🤷이런 질문에 답한다고 삶이 행복해진다고요?’

여전히 막연하고, 확신이 들지 않아요!’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우리가 실제로 살아가는 현실과 거리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말을 들으면 생각이 조금 달라질지도 몰라요.😯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의 창시자인 닥터 리처드 밴들러가 한 말인데요.

Quality of your life is determinded by the quality of the questions you ask yourself.

스스로에게 묻는 질문의 퀄리티가 삶의 퀄리티를 결정한다.

우리가 삶의 퀄리티를 높이고 싶다면 평소에 하는 질문들의 퀄리티를 높여야 한다는 의미죠. 세계적으로 저명하고,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떠올려 볼까요. 겉보기엔 그들에게 계속해서 성공이 주어지는 것 같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어떤 해답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곤 하죠. 그거야 그들이 원래 똑똑하고, 남들보다 뛰어나니까 그런 거 아니냐고요?

NOPE.☝️ 성공한 사람들이 처음부터 좋은 답, 해결책을 갖고 있는 게 아니라 언제나 더 나은 질문을 하기 때문에 더 좋은 답을 얻을 수 있었던 거예요. 우리가 남의 방식을 그대로 따르기보다 스스로와의 대화에 집중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죠.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한 습관🗓️

그렇다면 high-quality 질문이 무엇일지 궁금하실 거예요. 그래서 위키드러버가 준비했어요. 평소에 잘 하지 않는 질문들, 의식적인 생각을 연습할 수 있는 질문 다섯 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답변을 써보는 걸 추천해요.🌞 아침은 내가 어떤 태도와 마음 가짐으로 하루를 살아갈지 톤과 무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이기 때문이죠. 아침 시간 10분으로 하루가 달라지고, 이런 하루들이 모여 우리의 삶 역시 달라질 거예요!

 


KNOW THYSELF
1. 삶에서 무엇을 원하나요? (내가 원하는 물질적인 것과 동시에 그것으로 얻고 싶은 감정을 함께 떠올려 보세요.)
2. 현재의 삶/ 상황에서 바꾸고 싶은 점은 무엇인가요?
3.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지금 얻거나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4. 당신은 무엇에 대해 열정적인가요? 무엇을 할 때 가장 즐거운가요?
5. 진정으로 동기부여가 되는 일은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이 질문들에 대답하기 힘들 수도 있어요. 시간도 걸리고요.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스스로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면서 생각해 보세요.⏳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 일단 질문을 하기 시작하면, 나의 잠재의식(Reticular Activating System)이 답을 찾기 시작해요.😌

이처럼 컨셔스 라이프스타일을 삶에 적용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죠. 쇼파에 누워서 넷플릭스 보는 것처럼 편안하지도 않아요.📺 가치 있고 좋은 것들이 늘 그렇듯,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죠. 대신 이 과정이 원하는 삶을 가져다 줄 거라는 사실은 분명해요!😃

혹시 여러분만의 행복해지는 방법이 있나요?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유튜브 영상의 댓글로 달아주셔도 좋아요. 행복한 삶을 위한 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 보아요.😆 

 

For your well-lived life!
위키드러버 XO